오피니언/방문기, 여행기

인터불고 엑스코 여자사우나에서 스파하기

Bonita_ 2023. 3. 7. 06:14
반응형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는 사우나가 있어서 기대가 많았어요

인터불고 대구 호텔(특급)에서도 만족스럽게 이용했습니다

 

인터불고 대구 ㅣ 사우나 이용후기, 부대시설

호캉스를 외치며 기대했던 인터불고 대구 사우나 기본 목욕 용품(샴푸, 도브, 컨디셔너, 비누 / 타올 / 수건) 보습제(스킨, 로션, 바디로션)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필요시 세수할 때 쓸 클렌

lienlie.tistory.com

투숙객 요금 1만원으로 이용요금도 비교적 착한 편이었어요

물론 이용요금만 보면 센텀스파랜드(할인가 1.4만원)처럼

비슷한 가격에 보다 규모있는 사우나 이용도 가능한데요

호텔 사우나만의 고유성이 있어서 또 찾게 되는 거 같아요

 

수영장을 정면에 두고 좌측으로 가면 데스크가 있는데

결제 후 맞은 편 통로로 사우나에 갈 수 있습니다

 

 

아담한 규모에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조명도 그렇고 밝은 느낌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내부 통로 구조가 아치형이라 개성있었어요

락커룸이 모여있는 공간 겸 통로입니다

아침 일찍 7시쯤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사람이 없었어요

전세 낸 것처럼 이용했다는 후기는 봤지만 정말 이용하는 사람이 저밖에 없어서 놀랐어요

고객 입장에서 같은 시간에 이용하는 사람은 당연히 적은 편이 조용히 이용하기 좋았네요

일찍 방문하면 아무래도 청소 이후라 시설이 보다 깨끗할 테고요

 

내부에 직원이나 전화기가 따로 있는 게 아니라서 비상시에 연락하는 게 마땅치 않다는 점이 개선되면 더 좋을 거 같아요

 

 

파우더룸 맞은편 세면대

거울에 조명 달려있어서 빛나는 얼굴 감상 가능합니다

 

파우더룸

인터불고 대구 사우나가 화려한 느낌이었다면

엑스코 사우나는 적당히 고급스럽고 아늑한 느낌이었습니다

 

 

어메니티 스킨, 로션, 바디 로션, 헤어젤

웬만한 건 다 있어서 챙겨가지 않아도 돼서 편해요

헤어에센스가 있었으면 하는 건 욕심이겠죠

빗은 공용은 잘 사용하지 않게 되네요

 

자외선 소독기가 있는 걸 보니 빗소독하는 용도가 아닐까 싶네요

인터불고 대구에선 사우나 입구에 바로 정수기가 있어서 동선이 편했는데

엑스코 사우나는 탕에서 정수기까지 약간 거리가 있습니다

미리 물 충분히 마시고 들어가면 조금 더 편하다는 점

 

 

사우나 내부

아무도 없는 시간이라 사진으로 남겨봤어요

후기에서 열탕, 온탕으로 비슷한 온도라는 글도 봤었는데

제가 방문한 날에는 41도 열탕, 17도 냉탕이었습니다

열탕에는 5분 버티기도 힘들어하는 사람이라 냉탕도 있어서 좋았어요

번갈아가면서 들어가면 사우나에서 오래 버티기 수월합니다

널찍한 욕조 같기도 하고 아담하지만 프라이빗한 느낌이 좋았어요

 

 

 

냉탕 옆에 건식사우나 1개 있어요

아무래도 탕 2개, 사우나 1개로 최소화한 구조이다보니

사우나 이용 목적에 맞게 열탕, 고온으로 설정해 둔 거 같습니다

사우나는 좌석이 길게 되어있어서 누워있을 수도 있어요

모래시계 보면서 10분 정도 머물렀어요

탕이랑 번갈아가면서 이용했더니 전체이용시간은 약 1시간 걸린 거 같아요

 

 

샤워실

입식 샤워부스도 있지만 좌식도 한켠에 있습니다

여러 명 동시에 이용해도 문제 없을 거 같아요

물론 동시 이용객이 많을 경우에 소음 문제는 조금 있겠지만요

 

 

어메니티로 치약, 개별 포장 비누, 타올 있었습니다

객실 샤워부스에는 샤워 스펀지 같은 게 따로 없지만

사우나에선 타올 사용해야 씻은 느낌이 드는 거 같아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가져다 쓰기 편했습니다

 

 

탕 입구에 수건 비치되어 있어요

수건만 있고 사용 후에 아래 수거함에 넣으면 됩니다

 


반응형